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승희 목사 부총회장 후보 추천-동대구노회, 대구동노회- 이시홍 장로 총회 부회계 후보 추천

남태섭 목사는 부총회장 출마 않기로-대구노회

  • 김상현 편집장 shkim7790@daum.net
  • 입력 2017.04.06 14:37
  • 수정 2017.04.07 10: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노회는 제91회 정기회를 달서교회서 열고 박창식 목사를 신임 노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사진은 대구노회 임원들이 임원석에서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예장(합동)대구지역 노회들이 봄 정기노회를 이어가고 있다. 달서교회(박창식 목사)당에서 4월 3-4양 일에 열린 제91회 대구노회 정기회는 당초 예상을 깨고 남태섭 목사의 목사 부총회장 후보 추천 청원 건이 접수되지 않은 가운데 박창식 목사(달서교회, 총회 역사관 설치소위원장)를 신임 노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새 임원진과 총회 총대들을 투표로 선출하는 한편 대구신학교(구, 대구성경전문학교) 운영 관련의 건을 차기노회에 보고토록 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노회 임원

노회장 :박창식 목사(달서)

부노회장 :서성헌 목사(일광) 정재섭 장로(용산)

서 기 :이양수 목사(대구성서)

부 서 기 :이창수 목사(수정)

회록서기 :김귀식 목사(충일)

부회록서기:이경우 목사(경운)

회 계 :박수갑 장로(은평)

부 회 계 :구동근 장로(충일)

 

◆총회 총대

▶목사 총대 :박창식(달서) 조삼득(이천늘사랑) 이양수(대구성서) 김성인(대구세광) 임종구(푸른초장) 남태섭(대구서부) 김상식(세천)

▶장로 총대 :박수갑(은평) 박현규(대구서부) 김영태(성서중부) 정재섭(용산) 신원하(내일) 김경환(일광) 구동근(충일)

 

▲ 안심교회당에서 열린 제64회 동대구노회는 전 노회원들이 만장일치로 교단의 새로운 지도자 후보로 이승희 목사를 102회 총회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추대했다.

안심교회(권경찬 목사)당에서 4-5양 일간 개최된 제64회 동대구노회 정기회에서는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 사진)가 제102회 총회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추천을 받았다. 임원개선에 이어 첫 날 저녁회무 시간에 정치부 보고를 통해 ‘반야월교회 당회(당회장 이승희 목사)가 청원한 이승희 목사 102회 총회 목사부총회장 후보 추천의 건’이 상정되었고 이에 노회원들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합동 총회에서 동(同) 노회 소속 이승희 목사가 부총회장에 당선되어 총회에 크나큰 유익을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하며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 예장(합동)교단의 3개 지역 순환제 총회 임원 선출 방식에 따라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가 소속 노회에서 금년 102회 총회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추천을 받았다.

이 날 102회 총회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추천을 받은 이승희 목사는 23년 전 반야월교회에 부임하여 말씀과 기도를 중심으로 하는 영성 목회에 집중하면서 폭발적인 교회 부흥을 일궈내고 있다. 부임 당시 700여 명이었던 교세가 교회 설립 112주년인 금년 현재 재적 7,000여 명 성도가 회집하는 대형 교회로 성장하여 지역 교계연합사업과 총회 군선교 및 기독교 방송, 언론 등을 통한 대내외 선교 사역에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노회 임원

노 회 장 :신대근 목사(금강)

부노회장 :정명식 목사(호산나) 권명기 장로(효목)

서 기 :두인균 목사(반야월서부)

부 서 기 :김영재 목사(입석)

회록서기 :박형춘 목사(새언약)

부회록서기:이재천 목사(봉림전원)

회 계 :김재화 장로(반야월)

부 회 계 :이석준 장로(북부)

 

◆총회 총대

▶목사 총대 :신대근(금강) 이승희(반야월) 권경찬(안심) 유은규(지묘) 송기섭(동막) 김형국(하양) 최백기(대도) 두인균(반야월서부) 구자균(복의근원) 이호명(검단)

▶장로 총대 :권명기(효목) 윤화영(영동) 이석준(북부) 김재화(반야월) 최병도(세계로) 권응화(신기) 유승학(반야월중부) 주하득(동산) 박영배(북일) 최영태(침산제일)

 

▲ 이시홍 장로(명일교회)가 소속 노회인 대구동노회(노회장 강흥찬 목사)에서 102회 총회 부회계 후보로 추천을 받았다. 사진은 이시홍 장로가 후보 추천 수락 인사를 하는 모습.

대구동노회는 제62회 정기회를 4월 4일(화) 진성교회(강흥찬 목사)당에서 열고 명일교회 당회(당회장 방종국 목사)가 청원한 ‘제102회기 교단 총회 부회계 후보 이시홍 장로(사진) 추천 청원의 건’을 노회원들이 만장일치(滿場一致)로 추천하기로 결의했다. 동(同)노회에서 노회 정치 관록을 앞세운 증경노회장 이승원 목사(운수제일교회)와 노회 내 소장 그룹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서기를 역임한 김지철 목사(새로운교회)간 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목사 부노회장 선거에서는 김지철 목사가 12표 차로 당선되어 동(同)노회의 정치적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노회 임원

노 회 장 :강흥찬 목사(진성)

부노회장 :김지철 목사(새로운) 박은배 장로(대구월성)

서 기 :구회섭 목사(예수사랑)

부 서 기 :방종국 목사(명일)

회록서기 :이상범 목사(관동)

부회록서기:이억주 목사(온누리)

회 계 :임선창 장로(운수제일)

부 회 계 :조용태 장로(성명)

 

◆총회 총대

▶목사 총대 :강흥찬(진성) 이승원(운수제일) 이동환(현풍중앙) 피승민(쉴만한)

▶장로 총대 :이시홍(명일) 김달곤(성명) 박은배(대구월성) 임선창(운수제일)

 

▲ 대경노회는 금번 봄노회에서 과거 신사참배 결의한 것을 취소하는 결의를 했으며, 노회 100년사 발간을 위한 출판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은 177회 정기회 회무 진행 모습.

한편 지난달 7-8양 일간 동행교회(김일영 목사)당에서 열린 대경노회 제180회 정기회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과거 동(同)노회(1938년 제36회 2차 임시회)에서 결의했던 ‘신사 참배’ 관련의 건에 대해서 취소키로 결정하는 한편 노회 100년사 발간을 위해 ‘대경노회 100년사 출판위원회’를 구성했다.

 

◆노회 임원

노 회 장 김일영 목사(동행)

부노회장 김장교 목사(서성로) 김도연 장로(대구부광)

서 기 송홍흡 목사(주사랑)

부 서 기 김성택 목사(칠곡내일)

회록서기 송주현 목사(원일)

부회록서기 김태성 목사(대구새힘)

회 계 김동권 장로(대구시민)

부 회 계 정교수 장로(대구태현)

 

◆총회 총대

▶목사 총대: 김일영(동행) 김성호(태평) 김장교(서성로) 김병희(서변제일) 김동식(대구칠곡중앙)

▶장로 총대: 김도연(대구부광) 홍석환(강북성산) 홍종수(대구태현) 이운영(대구서문) 신수희(대구평안)

 

 

저작권자 © Y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