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SMA, 코로나바이러스 정보 업데이트 발표

GSMA, 파트너와 협력해 최신 정보 기반으로 ‘MWC 바르셀로나 2020’ 참관객 및 전시업체 안전 강화

  • NEWS LOOK 편집장 webmaster@newslook.co.kr
  • 입력 2020.02.10 18: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0일 --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 전시업체와 통상 전체 5~6%를 차지했던 중국 참관객을 포함한 모든 참관객에게 혼란을 야기했음을 주지하고 있다.

GSMA는 코로나바이러스 피해를 입은 이들에게 공감을 전한다. 또한 ZTE와 화웨이(Huawei)를 비롯해 중국 전시업체가 적절한 방역 조치를 취하고 있는 데 감사를 표한다. 현재 GSMA는 계획된 일정대로 진행 중이며 2020년 2월 24~27일 ‘MWC 바르셀로나(MWC Barcelona)’를 개최할 계획이다. 일부 대형 전시업체가 올해 참가를 취소하고 다른 기업들도 다음 단계를 고민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 전시 참가 기업은 2800여개에 달한다.

지금까지 취해진 보건 및 안전 조치 외에 GSMA는 스페인 보건 당국과 주최 도시 파트너, 기타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GSMA는 아래와 같은 추가 조치를 취함으로써 참관객과 전시업체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 순위임을 확신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중국 후베이성 여행자는 행사장에 입장할 수 없다. [*]
· 중국에 머물렀던 모든 여행자는 행사 시작 전 14일 동안 중국 이외의 지역에 있었음을 증빙해야 한다. (여권 도장, 건강 확인서)
· 체온 측정이 실시된다.
· 참관객은 감염자와 접촉하지 않았음을 스스로 증명해야 한다.

추가 조치가 진행되는 가운데 GSMA는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향후 상황 전개와 권고사항에 따라 대책을 변경 적용할 예정이다. GSMA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이에 따라 기민한 적응력을 요하는 현 상황에 맞서 싸우고 있다.

실시 조치

· 케이터링 구역, 표면, 손잡이, 화장실, 출입구/비상구, 공공 터치 스크린 등 다중 접촉 시설에 적정한 세정/소독 재료를 사용하는 세척 및 방역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 현장 의료 지원을 전년의 두 배 수준으로 강화했다.
· 온라인과 현장 정보 공유 및 전광판을 통해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 공공 용도로 살균 및 소독 재료를 제공한다.
· 전 직원과 관계자에게 개인 위생, 살균/소독 제품의 수시 사용 등 표준 개인 예방 조치를 주지시키고 교육한다.
· 전시 업체에 개인 위생 조치 및 공통 방역 지침에 대한 가이드와 함께 전시 부스와 사무실을 효과적으로 청소, 소독하도록 안내한다.
· 바르셀로나 호텔, 공공/민간 교통 수단, 식당, 케이터링 업체, 유통업체 등에 공중 보건 가이드라인과 권고 사항을 제공한다.
· 현장에 새로 간판을 설치해 참관객들에게 위생 권고 사항을 환기시킨다.
· 모든 연사에게 마이크 소독과 교체 프로토콜을 적용한다.
· 모든 참관객에게 ‘악수 삼가 정책’을 도입하도록 안내한다.
· 2020년 2월 12일부터 29일까지 24시간 모든 참관객을 대상으로 안전 및 의료 전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번호는 배지 홀더 뒷면, 행사 앱, 전시장 전광판에 표시된다.

알바 베르게스(Alba Vergés) 보건부 장관은 2월 7일 기자회견에서 카탈루냐가 공중 보건 위험 지역이 아니라고 발표한 바 있다. 베르게스 장관은 “카탈루냐 보건 시스템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탐지하고 치료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최적의 대응 태세를 갖췄음을 MWC 바르셀로나 참관객들에게 확실히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후안 귀스(Joan Guix) 공중보건 담당관도 같은 맥락에서 카탈루냐가 오랜 기간 수천명의 방문객을 맞아 온 만큼 준비 및 대응 체계를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귀스는 카탈루냐 공중보건국이 취한 조치를 설명하고 스페인 보건부 및 관련 기관과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관광/호텔 총국, 공공 및 민간 의료 센터, 중국 영사관, GSMA가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바르셀로나 호스피탈 클리닉의 예방의학/역학 서비스 본부장인 안토니 트릴라(Antoni Trilla)는 “현재는 예외적 상황이 아니며 보건 시스템은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 링크에서 보도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govern.cat/salapremsa/notes-premsa/382568/verges-catalonia-is-prepared-to-detect-and-treat-novel-coronavirus

GSMA는 전시업체와 참관객이 WHO 및 기타 보건 당국이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권고한 적절한 가이드라인과 프로토콜을 이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전시업체와 참관객, 직원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저작권자 © Y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